[미션 임파서블3] 패밀리맨, 이단 헌트! (J.J. Abrams 감독 Mission: Impossible III)

2019. 9. 18. 09:43미국영화리뷰

반응형

01234567891011121314

(박재환 2006.5.16.) 미국 영화잡지 <<프리미어>>에서는 연례 특집으로 '할리우드 파워맨 100'을 선정 발표한다. 해마다 상위권에는 메이저 스튜디오의 사장들과 스티븐 스필버그 같은 흥행감독 등과 함께 영화배우 톰 크루즈가 빠지지 않는다. 톰 크루즈 출연 작품은 흥행보증 수표나 다름없다. 그런 머니메이커 톰 크루즈는 영화배우이며 영화제작자이며, 또한 미국 대중스타로서 끊임없이 뉴스거리를 만드는 살아있는 대중문화 아이콘이다. 그의 최신작 <미션 임파서블3>은 개봉 전부터 흥행대박이 예상되었다. 아니나 다를까 개봉 첫 주말 한국 극장가는 온통 미션 임파서블의 화끈한 액션과 논스톱 액션으로 열광하는 영화팬으로 가득 찼다. 

<미션 임파서블>은 일찍이 1966년부터 미국 CBS에서 방송된 외화시리즈가 원작이다. 우리나라에서는 70년대 중반 <돌아온 제 5전선>으로 방송되었고 90년대에 다시 KBS에서 재방영되기도 했다. TV시리즈와 영화 1,2,3편을 관통하는 것은 랄프 쉬프린의 메인 테마 뮤직이다. <죠스>의 상어출몰 장면에 나오는 음악만큼이나 유명한 곡이다. 이번 3편에서도 긴장감 넘치는 첫 장면을 장식하게 된다. 

사실 오우삼 감독의 <미션 임파서블2>'미션 임파서블'의 오소독스한 재미를 반감시키는 기교적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TV외화시리즈 <로스트>의 몇몇 에피소드의 연출을 맡으면서 톰 크루즈의 눈에 띤 JJ 에이브럼스 감독의 <미션 임파서블3>는 첩보드라마로서의 잔재미와 톰 크루즈의 상품성을 적절히 안배한 화끈한 액션 드라마이다. 이른바 입장료가 아깝지 않은 킬링 타임용 '화끈시원' 팝콘 무비이다.

  IMF 요원 이단 헌트(톰 크루즈)는 현직을 떠나 요원 양성이라는 비교적 한직에 만족하고 있다. 곧 결혼을 앞두고 말이다. 그러나 '특수공작요원' IMF 에이전트에게 '결혼''가정'이란 것은 사치일 뿐이다. 자신이 양성한 여성 요원이 납치되어 있는 독일로 급파된다. 하지만 최첨단 장비로 화끈하게 밀어붙인 구출 작업은 실패로 돌아간다. 악당이 여자의 머리에 시한폭탄을 '심어 넣었기' 때문이다. 톰 크루즈는 막 결혼한 아내 몰래, '머리에 알약 크기의 폭탄을 심어 넣는' 거대한 악당과 대결을 펼치게 된다. 

첩보-액션 영화 속에 등장하는 악당은 소련 공산주의자 아니면 아랍계 테러리스트, 그리고 북한 독재자, 과격한 민족주의자 등 다양하다. 재밌은 영화에 출연하는 악당들의 특징이 있다면 사이코 기질을 조금씩 가지고 있다는 사실. 올해 <카포트>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던 필립 세이모어 호프먼의 악당연기는 <수퍼맨>에서의 진 해크먼, <레옹>에서의 게리 올드먼 못지 않게 강인한 인상을 남겨준다. 

<미션 임파서블>은 지적인 첩보전, 첨단장비를 이용한 과학전, 그리고 몸으로 부대끼는 액션들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다. 3편에서는 '미국영화의 근원'인 가족주의 테마까지 녹아있다. 어찌 재밌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가 아니리요. 이른바 '토끼발'로 세계의 평화를 위협하는 악당은 IMF요원 이단 헌트와의 자존심 대결을 펼치게 된다. 그리고 첩보드라마의 또 하나의 재미이자 '미션 임파서블'의 묘미 중의 하나가 '내부의 적''자아혼란의 변신술'이다. 영화는 독일 베를린, 이태리 바티칸, 그리고 중국 상하이에서 글로발하게 펼쳐진다. 

톰 크루즈는 지난 해 11월에 중국 상하이를 방문하여 영화촬영을 진행하였다. '오버' 잘하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중국(언론)에서는 <미션 임파서블3>의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공개)가 상하이에서 열릴 것이라고 기대했지만. 결국 여태까지 중국에선 개봉날짜조차 잡지 못하고 있다. 중국언론에서는 톰 크루즈가 아내를 되찾기 위해 상하이(촬영지는 浙江西塘鎭이다) 뒷골목을 뛰어다닐 때 화면에서 보여주는 중국의 모습이 너무 지저분하여 중국의 대외 이미지를 훼손시킬 수 있다는 이유 등을 들어 중국 개봉이 어려울 것이라고 보도했다. 물론, 오늘 중국뉴스에서는 "그러한 보도는 사실무근이며 한 장면의 삭제도 없이 개봉될 것"이라고 중국 UIP관계자가 말했다고 보도했다. 

올 여름 블록버스터 흥행대전 첫 번째 작품 <미션 임파서블3>. 확실히 재밌다!!! (박재환 2006/5/16) 

 

 

 

Mission: Impossible III - Wikipedia

2006 film by J. J. Abrams Mission: Impossible III (stylized as M:i:III) is a 2006 American action spy film co-written and directed by J. J. Abrams (in his debut as a film director), co-written by Alex Kurtzman and Roberto Orci, and co-produced by and starr

en.wikipedia.or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