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시즌5

2009. 7. 27. 17:47TV드라마

반응형


    인기 미드 <로스트> 시즌5가 지난 (2009년) 1월 21일부터 미국 abc채널에서 방송되기 시작했다. 시즌5는 모두 12개의 에피도스로 구성될 예정. <로스트>는 시즌6까지 만들어진다고 한다. <로스트>의 후련한 결말은 2010년이 되어야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참고 사이트:  imdb  abc  위키피디아  씨즌5  about.com  lost.wikia

   <로스트>는 오세아닉 항공(Oceanic Flight)의 815편이 열대의 한 섬에 추락하면서 살아남은 일단의 사람들이 주인공이다. 비행기는 원래 호주 시드니에서 미국 LA로 날아갈 예정이었던 비행기이다. 이 비행기에는 사연많은 사람들이 많이도 타고 있었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한 사람, 한 사람의 과거가 드라마틱하게 펼쳐지면서 이들이 또다른 사연과 사건, 그리고 미스테리를 양산한다.

   결국 (현재까지의 진행상) <로스트>의 주인공은 '섬' 자체이다. 그 섬에서는 '언제부터', '누가',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가 최고의 미스테리이다.

 시즌 1은 오세아닉 항공기 추락과 함께 살아남은 사람들 각자의 사연과 함께 섬을 벗어나기 위한 노력이 그려진다. 섬에는 그들 외에 이미 오래 전에 정착하고 있던 '아더스'가 있다. 그리고 북극곰과 연기귀신 등 미스테리한 존재가 있다.

씨즌 5 제목 ABC@미국 KBS@한국
Epi. 1 Because You Left 2009-01-21 2009-07-26
Epi. 2 The Lie 2009-01-21 2009-08-02
Epi. 3 Jughead 2009-01-28 2009-08-02
Epi. 4 The Little Prince 2009-02-04 2009-08-09
Epi. 5 This Place Is Death 2009-02-11 2009-08-09
Epi. 6 316 2009-02-18 2009-08-16
Epi. 7 The Life and Death of Jeremy Bentham 2009-02-25 2009-08-16
Epi. 8 LeFleur 2009-03-04  ?
Epi. 9 Namaste 2009-03-18  ? 
Epi.10 He's Our You 2009-03-25 ? 
Epi.11 Whatever Happened, Happened 2009-04-01  ?
Epi.12 Dead Is Dead 2009-04-08  ?
Epi.13 Some Like It Hoth 2009-04-15  ?
Epi.14 The Variable   2009-04-29  ?
Epi.15 Follow the Leader 2009-05-06  ?
Epi.16 The Incident 2009-05-13  ?
Epi.17 The Incident 2009-05-13  ?


(스포일러 경고) [로스트]의 온전하고 확실한 재미를 위해서는 꼭 관람후 다음 내용을 보세요..
  줄거리는 미국  abc <로스트> 공식홈페이지<에피소드 리캡>페이지에 가면 자세한 줄거리 내용 있습니다.

    제가 이런 줄거리 요약본을 올리는 이유는 <로스트> 씨즌이 계속되면서 그 줄거리나 등장인물이 가물거려서 더이상 치매현상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편의상 기록해 두는 것입니다. <로스트> 감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씨즌5 - 에피소드1] Because You Left  (美=09/1/21, 한=09/7/26)


모두 섬으로 돌아가야 해.. 그래야 남은 사람들이 살 수 있어....

   달마 이니셔티브의 캔들 박사(François Chau)가 에로우 스테이션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비디오를 녹화 중에 난초 스테이션에 문제가 생겼다는 보고를 받는다. 굴착공사를 위해 폭발물을 쓰자는 인부의 주장에 "절대 안 돼! 무한한 에너지원에 접근하기 위해 여기에 스테이션을 짓는 거야"라고 말한다. 인부들 틈에 대니얼(Jeremy Davies)이 몰래 섞여있다.

   관 속에 누워있는 존 로크(Terry O'Quinn)의 시체를 내려다보는 잭 (Matthew Fox). 벤 (Michael Emerson)이 관을 실어 나르고 헐리 (Jorge Garcia)를 찾자고 그런다. "헐리는 정신병원에 있어.. 이게 어떻게 된 일이야"고 잭이 묻자 벤은 시니컬하게 대답한다. "이게 다 너가 섬을 떠났기 때문이야.. 모두들 데려가야 해"라고 대답한다.

  3년 전. 섬. 벤이 난초 스테이션 지하에서 톱니바퀴 축을 돌린다. 윙하는 기계음과 함께 하늘이 번쩍한다. 바다 위 보트 위에 있던 대니얼은 중얼거린다. "우리가 반원 안에 있었던 모양이군.." (섬의 자기장 영역 안에 있었기에 섬과 같이 움직일 수 있었다는 의미) 섬의 상황은 바뀌었다. 캠프가 사라진 것이다. 사람만 남고 모든 흔적이 사라진 것이다. 댄이 말하다. "캠프가 없어진 게 아니야. 아직 지어지지 않은 거야..."

 케이트 (Evangeline Lilly)를 찾아온 노튼 변호사는 의뢰인은 밝힐 수 없다면서 베이비 ‘애런 (William Blanchette)’과의 관계를 밝히기 위해 혈액 샘플을 요구한다. 케이트는 곧바로 떠날 준비를 한다.

   하늘에 섬광이 번쩍할 때마다 섬은 뒤죽박죽이 되자 댄이 설명한다. "지금 여기 상황은 턴테이블 위를 도는 LP모양으로 튀고 있다. 벤이 스테이션에서 무슨 일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섬이 시간이동했어..“

   파리공항에 선은 찰스 위드모어(Alan Dale)를 만난다. 두 사람의 공통관심사에 대해 선은 “벤자민 라이너스를 죽이는 것"이라고 대답한다.

  해치 문을 열고 나온 데스몬드(Henry Ian Cusick)에게 대니얼이 소리친다. “"당신은 우리를 도와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나는 다니엘 페러데이이다. 옥스퍼드 대학으로 가서 우리 어머니를 찾으라!"라고 말한다. 데스몬드는 무슨 영문인지 모른다. 그리고 눈을 뜬 데스몬드. 페니(Sonya Walger)에게 그런다. ”3년 만에 꾼 꿈이 아니라. 이건 기억이야“라며 옥스퍼드로 가겠다고 그런다. (Written by 박재환)



[씨즌5 - 에피소드2] The Lie  (美=09/1/21)


   3년 전. 섬을 벗어난 잭 (Matthew Fox), 케이트 (Evangeline Lilly), 사이드(Naveen Andrews), 선(김윤진), 헐리 (Jorge Garcia), 데스몬드(Henry Ian Cusick)는 페니(Sonya Walger)의 배 위에서 회의를 한다. 섬에 남아있는 사람들을 찰스 위드모어(Alan Dale)의 음모로부터 목숨을 지키기 위해서는 거짓말을 하자고 논의한다. 헐리는 섬이 사라졌다고 사실대로 말하자고 하지만 아무도 헐리의 의견을 따르지 않는다. "앞으로 내가 도와줄 일이 있을 때 도와주지 않을 것이다."

   헐리는 정신을 잃은 사이드를 태워 운전하다 경찰차가 다가온다. 맙소사 루시아 (Michelle Rodriguez) 경관이다. 루시아는 헐리에게 운전조심하라며  "리비가 안부 전해달래"라는 말을 남긴다. 환상인가 악몽인가. 헐리는 사이드를 데리고 집으로 간다. 헐리는 엄마에게 섬에 있었던 일을 고백한다. "미친 섬, 연기괴물, 벙크, 달마, 아더스, 더 나쁜 사람 화물선, 데스몬드 배 구조... 비행기에 있던 다른 사람들은 아직 그 섬에 있어요."라고. 엄마의 반응은 "난 널 믿어.난 널 이해는 못하지만 믿어." (과연 저런 말을 믿을 수 있는가) 사이드는 잭의 병원으로 옮겨지고 잭이 치료한다.

  벤은 헐리에게 함께 섬으로 돌아가자고 설득하지만 헐리는 벤을 믿지 못하겠다며 집밖으로 뛰쳐나가 잠복근무 중인 경찰에게 스스로 체포된다.

  섬에서는 소이어(Josh Holloway)와 줄리엣(Elizabeth Mitchell)이 누군가에 사로잡혀 손목을 잘리는 순간 존이 나타나 이들을 구해준다. (손목을 자르라고 명령한 사람은 'Jones'이다. 이 놈의 깜짝 놀랄 정체는 #503에서 밝혀진다)

 성당 지하실 커다란 추(진자)가 움직이고 있고 엘로이스(Fionnula Flanagan)가 칠판에 뭔가를 계산하고 있다. 성당을 찾아온 벤에게 "당신이 가진 것은 70시간 뿐이야..."라고 말한다.  (Written by 박재환)



[씨즌5 - 에피소드3] Jughead  (美=09/1/28)


   데스몬드(Henry Ian Cusick)는 3년 만에 악몽에 가까운 기억이 되살아난다.  페니(Sonya Walger)는 Mabuhay(필리핀인 듯)에서 알프레드 솔론거라는 의사의 도움으로 아들을 낳는다.

   대니얼(Jeremy Davies)은 샬롯(Rebecca Mader)이 자못 걱정스럽다. "어지럼증이나 겹침증은 없어?"라고 묻는다. 그들 일행 앞에 총을 들고 나타난 여자  엘리 (ALEXANDRA KROSNEY).

   존 로크(Terry O'Quinn), 소이어(Josh Holloway), 줄리엣(Elizabeth Mitchell)은 군복을 입은 남자 둘을 잡아놓고 심문한다. 줄리엣은 이들이 라틴어로 대화를 나누는 것으로 그들이 '아더스'란 것을 안다.

   엘리에게 끌려가던 일행 중 마일스 (Ken Leung)가 대니얼에게 속삭인다. "방금 무덤이 있었어. 미군 4명. 죽은 지 한달이 안 뙜어. 3명은 총상, 1명은 방사선 노출로 죽었어."라고 말한다. 
 
   존 일행에게 잡혀있던 한 놈이 동료를 죽이고 달아난다. 존이 주삣거리며 총을 쏘지 않자 소이어가 힐문한다. 존의 대답은 "왜냐하면 그도 나의 사람들 중 하나니까.. "라고 대답한다. (존이 그들의 리더이기도 하니까..)

   데스몬드가 대니얼 엄마 집을 찾아가니 여자는 의식 불명상태로 누워있다. "대니얼이  그녀(엄마)를 이렇게 만들고 그냥 버렸어요. 위트모어씨가 아니었으면 어떻게 되었을지. 위트모어는 대니얼 연구의 후원자에요. 대니얼의 연구를 발견한 뒤에 계속 도와주고 있어요."라는 말을 듣는다.

   엘리와 함께 수소폭탄(저그헤드)를 해체하려던 대니얼은 이미 폭탄에 금이간 흔적을 발견하고는 납땜하고 콘크리트로 파묻어야한다고 엘리에게 말한다. 엘리가 믿지 못하자  "50년 뒤에도 이 섬은 존재해. 어떤 폭발도 없어.."라고 말한다.

  대스몬더는 위드모어의 사무실을 찾는다. 위드모어는 패러데이 엄마의 주소를 알려주고는 이 일에서 손을 뗴라고 그런다. 이미 오래전에 시작된 일이라면서.

  존은 '아더스'의 리더인 리처드 (Nestor Carbonell)에게 자신이 제이콥이 보냈다고 말한다. 이를 믿지못하는 다혈질의 젊은이(존스)가 (미래의) 위드모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자네가 찰스 위드모어라고? 만나서 반갑군.."

 존은 리처드에게 섬을 떠나는 방법을 알려달라며 내가 당신들의 리더라고 말하자 믿지 못하는 표정이다. 존은 "앞으로 2년 뒤, 1956년 5월 30일 내가 내가 허스튼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날 거야. 그 때 날 찾아와!"라고 말한다. 하지만 리처드에게 섬을 떠날 수 있는 방법을 듣기도 전에 플래쉬.

 대니얼이 걱정하였듯이 샬롯이 코피를 쏟으며 쓰러진다.

* 이번 편은 주로 1954년의 섬 상황이 핵심이다. 당시 리처드가 '아더스'의 리더이고 이 섬에서 '달마'관련으로 정착되어 있지만 미군이 수소폭탄실험을 하기 위해 섬에 착륙한다. 아더스는 미군을 죽이고 폭탄을 보호하고 있다. 대니얼은 이런 상황을 파악하고 폭탄의 위험성을 해체하려고 한다. *  (Written by 박재환)


[씨즌5 - 에피소드4] The Little Prince  (美=09/2/4)


  3년 전 (페니의 배에 의해) 구조된 직후. 케이트 (Evangeline Lilly)는 섬에서 친구들을 잃었다면서 세상에 나가면 '애런'이 자신의 아기라고 말할 것이라고 한다. 자신이 체포될때 임신 6개월이었으며 클레어(Emilie de Ravin)도 태어날 아기를 입양시키기 위해 L.A.로 가는 중이었다면서.  케이트는 애런을 데리고 선(김윤진)의 집을 찾는다. 선은 자신에게 배달된 물건을 살핀다. 벤과 잭이 함께 찍힌 사진과 권총 한 자루. 케이트는 노튼 (Tom Irwin)에게 애런의 유전자 조사를 의뢰한 자가 누군지 물어보지만 변호사는 거절당한다.

  존 로크(Terry O'Quinn)는 소이어(Josh Holloway)에게 온실로 돌아가서 사람들을 다시 데려와야한다고 말한다. 그들이 죽지 않은 것을 어떻게 아느냐고 묻자 "그건 중요하지 않아. 그들이 돌아오게 만들어야 해."라고 대답한다.

  잭 (Matthew Fox)의 병원에서 깨어난 사이드(Naveen Andrews)에게 또 다른 킬러가 나타난다. 사이드가 킬러를 제압하고 그 놈 주머니에서 케이트의 주소가 나온다. 잭의 케이트도 위험하다고 직감한다.

  존 일행이 섬을 헤매다 숲에서 불빛이 쏫아오르는 광경을 목격한다. (시즌1에서 존이 붐과 함께 해치에서 그런 불빛을 본 적이 있다!!) 대니얼이 존에게 "지금이 언제인지 알아요?"라고 묻는다. 소이어도 숲에서 뭔가를 보게 된다. 클레어가 아기를 낳고 있고 그 옆에서 케이트가 도와주고 있었다. 소이어는 자신이 본 광경을 믿을 수가 없다. 순간 플래쉬!

  샬롯(Rebecca Mader)에 이어 마일스 (Ken Leung)도 코피가 나자 다니엘에게 그 이유를 묻는다. 아마 방사선 노출과 관련된 것 같다고 하자 "우린 여기 온지 2주밖에 안되지만 저 사람들은 몇 달 되었잖아.."라고 하자 대니얼은 "확실해?"라고 되묻는다. (존 일행보다 대니얼 일행이 섬에 더 오래 있었단 말인가?)

  프랑스 사람들이 쏟아지는 비속 바다에서 표류하다가 한 남자를 구한다. 진(DANIEL DAE KIM)이다. 임신한 프랑스 여자가 진에게 친절을 베풀며 자신은 다니엘 루소(Melissa Farman)(Mira Furlan)라고 밝힌다.

* 도대체 지금이 몇년도란 말인가? *  (Written by 박재환)



[씨즌5 - 에피소드5] This Place Is Death  (美=09/2/11)

 This Place Is Death. 돌아오면 안 되. 이곳에 오면 죽을 뿐이야...


     선(김윤진)이 총을 꺼내들고 벤 (Michael Emerson)을 쏘아 죽이려한다. 선은 남편 진(DANIEL DAE KIM)이 이미 죽었고 그것이 벤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벤은 “아무도 죽지  않았어. 진도 살아있어. 증명할 수 있어"라고 말한다.

   한편 다시 섬. 맙소사 배가 부른(임신한) 루쏘(Mira Furlan)가 진에게 지금이 ‘1988년’이라고 말한다. 프랑스 팀이 진을 데리고 라디오타워를 찾아 헤맬 때 갑자기 연기괴물이 나타난다. 이 괴물에 대해 한 팀원이 루소에게 "그것은 사원을 지키는 보안장치"라고 말한다.

  진은 루소의 총을 피해 뛰다가 다시 로크(Terry O'Quinn), 소이어(Josh Holloway) 일행을 만난다. 그리고 플래쉬 현상이 일어날 때마다 시간이동을 하게된다. 코피를 흘리던 샬롯(Rebecca Mader)이 죽어가며 대니얼(Jeremy Davies)에게 이야기한다. "그들에게 오지 말라고해. 이 섬은 죽음 뿐이야." 샬롯은 그제야 기억이 난다면서 “난 여기서 달마 이니셔티브에서 살았고 어릴 때 떠났었다. 그 때 어떤 미친 자가 다시 돌아오면 죽을 거라고 이야기했어... 그 남자가 바로 당신(=대니얼)이었던 것 같다”고 말하며 죽는다.

  오키드를 찾다 대신 샬롯의 말에 따라 우물을 찾은 로크가 우물 밑으로 내려가다 떨어진다. 그의 앞에 나타난 사람은 크릿지만 플래쉬와 함께 사라진다. 대신 샬롯의 말대로 우물을 찾고 존 로크가 내려간다. 그의 앞에 나타난 사람의 잭의 아버지 크리스틴 (John Terry)였다. "섬을 움직여야 한다고 했고, 너가 움직이라고 했는데. 왜 벤의 말대로 했지?"라며 책망하며 섬을 벗어나서 그들을 데려오라고 이른다. 그러면 자신이 죽을 것라고 리처드가 말했다고 하자 "그건 희생이야"라고 대답한다. 크리스틴 (John Terry)이 “내 아들에게 안부 전해 주게..”라고 말하자 "아들이 누구죠?"라고 묻는 로크. 채 답을 듣기 전에 사라진다.

  LA의 한 교회. 데스몬드(Henry Ian Cusick)도 와 있다. 선은 벤이 갖고 있는 진의 반지를 보며 다시 섬으로 돌아가겠다고 한다. (그 반지는 진이 로크에게 건네준 것이다. 절대 선을 섬으로 데려와서는 안 된다는 약속과 함께) 백발의 할머니 엘로이스(Fionnula Flanagan)가 “모두 데려오라고 했지만 어쩔 수 없군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Written by 박재환)


[씨즌5 - 에피소드6] 316  (美=09/2/18)


섬으로 가는 창문은 바로  Guam발 316 항공. 조사가 프랭크라니


   마치 시즌 1의 첫 장면 같은 상황이 펼쳐진다. 잭 (Matthew Fox)이 눈을 번쩍 뜬다. 나뭇잎이 바람에 일렁거린다. 정장을 한 잭이 주위를 심호흡을 하고 주위를 둘러본다. 손에는 "I wish...."라고만 쓰여진 찢어진 종이조각이 쥐어져 있다. 곧이어 헐리 (Jorge Garcia)와 케이트 (Evangeline Lilly)도 발견한다. “어떻게 된거지?”

  46시간 전. 교회당에서 엘로이스(Fionnula Flanagan)는 잭 일행을 데리고 지하실로 내려간다. 그곳에는 커다란 시계추(진자)가 움직이고 있었다. "달마 이니셔티브가 이곳을 ‘기둥’이라고 부르지. 이것을 이용해서 섬을 찾았지"라고 설명한다. 실험실 같은 그 곳 벽에는 '54년 9월 23일. 미국 ARMY'가 쓰여진 사진이 걸려있다. 아마 섬 사진인 듯.

  엘로이스는 “이 곳은 마그네틱 에너지로 뭉쳐진 방이야. 세계의 비슷한 에너지 지역과 연결되어 있다. 진자를 이용하여 그 섬을 발견했다. 그 섬이 어디로 이동할지를 찾으려고. 청년과 그의 팀이 어느 특정한 시간에 어디에 있는지를 알아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창문이 열리면 36시간 내에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데스몬드(Henry Ian Cusick)는 자신은 단지 대니얼이 알려주라고 왔을 뿐이라면서 그 섬에서 4년을 허비했다면서 다시는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엘로이스는 ‘Ajira Airlines 316’을 타라고 그런다. 최대한 처음과 동일한 조건을 만들어야한다고. 그러면서 로크의 유서를 잭에게 건네주며 존은 자살했다고 일러준다. 그리고 아버지의 물건도 하나 존에게 줘야한다고 덧붙인다.

  예배당에서 기다리던 벤은 토마스 사도의 그림을 보며 잭에게 이야기한다. “토마스는 예수가 죽을 것을 알면서도 같이 가자고 했었지. 하지만 부활을 믿지 않았어. 예수의 상처를 만져봐야 믿겠다고 그랬었지”라고 말한다. 잭은 양로원에서 할아버지를 만나고 그곳에서 아버지의 유품(구두)을 찾는다. 그 날 케이트가 잭의 집으로 와서는 울먹이면서 앞으로 애런 (William Blanchette)에 대해서는 물어보지 말아달라며 하룻밤을 보낸다. 잭은 존의 시체를 확인하고 그에게 아버지의 구두를 신겨준다. 에지라 316항공을 탄 사람은 잭, 케이트, 사이드, 헐리, 벤. 선이다. 맙소사 그 비행기의 조종사는 프랭크 (Jeff Fahey)이다.

  비행기에 탑승하고서야 잭은 뒤늦게 로크의 유서를 꺼내 읽는다. 그가 두려웠던 것은 자기 때문에 그가 자살했다고 비난당하는 것이었다.

유서는 간단하다. "I wish you had believed me." (날 믿어주었더라면)

  그 때 비행기가 심하게 요동치며 하얗게 바뀐다. 눈을 떠보니 손에는 유서조각이 있고,  헐리가 도와달라는 소리가 들린다. 달마 이니셔티브이 트럭이 나타나고 총을 든 사람이 내린다. 진(DANIEL DAE KIM)이었다.  (Written by 박재환)




[씨즌5 - 에피소드7] The Life and Death of Jeremy Bentham  (美=09/2/25)


   (인트로: 리처드가 존에게 말한다. "그들을 설득해서 이 섬으로 데려와야해. 대신 당신이 죽을 거야." 우물 바닥에 떨어진 존은 그곳에서 크리스틴 (John Terry)을 만난다. 그리고 관 속에 누워있는 존. 이미 죽었다)

    씨저 (Saïd Taghmaoui)라는 남자가 사무실을 뒤지고 있다. 1954년 4월 19일 표지의 낡은 <<라이프>> 잡지가 보인다. 섬의 지도가 보인다. 일라나 (Zuleikha Robinson)가 들어와서 "양복을 입은 한 남자가가 나타났어. 우리와 같은 비행기를 탄 사람은 아니야. 라고 말한다.

   일라나가 건네준 망고를 맛있게 먹는 로크(Terry O'Quinn), "비행기를 탄 기억은 없어. 아마 양복을 입히고 날 묻어라고 한 모양이군"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이 죽은 게 기억난다고 말한다.

   존은 우물바닥에서 톱니바퀴를 돌렸고 순간 하늘이 하얗게 변하더니 다시 눈을 뜬 곳은 튀니지아 사막.  찰스 위드모어(Alan Dale)가 그를 구해준다. "벤자민이 나한테 그랬던 것처럼 너를 섬에서 쫓아낼까봐 걱정했어. 내가 그들의 리더였어. 평화롭게 30년. 나는 그한테 추방당했어." 존은 "난 추방당한 게 아니라 스스로 나온 거요."라고 대답한다. 위드모어는 잭 일행은 섬을 떠난 지 3년동안 진실을 숨기고 있다며 섬으로 돌아가게 도와주겠다고 한다. 그 이유는 '전쟁이 곧 다가오니.'란다. 위드모어는 로크에게 '제레미 벤덤'이름의 가짜 여권를 주며 "난 그 섬에 미래의 투자를 했어. 난 널 죽이려고 한적이 없지만 벤은 널 죽이려했다."고 한다. 벤과 위드모어 중 누가 우리(존 로크) 편인가. 배에 폭탄을 싣고 온 이유에 대해서는  "벤을 제거해야 당신이 지도자가 될테니.."란다.

  존은 도미니카에 숨어지내는 사이드를 찾아가서 섬으로 돌아가자고 하지만 그는 사랑하는 사람이 암살당했다며 섬으로 가지 않을 것이라고 거절한다. 학교 앞에서 월트 (Malcolm David Kelley)도 만난다. "아저씨 꿈을 꿨어요. 양복을 입고 있었어요. 사람들이 당신을 해치려했어요. 아버지가 섬에 갔나요? 3년 동안 본적이 없어요."  산타로사 정신병원에 있는 헐리 (Jorge Garcia)도 섬으로 돌아가는 것을 거절한다. 케이트 (Evangeline Lilly)도. 로크는 옛 연인 헬렌 (Katey Sagal)을 찾아보지만 이미 산타모니카에 이미 묻혀있다.(2006.4.8.)

 헬렌의 묘에서 돌아오는 길에 존은 교통사고를 입고는 잭의 병원에 실려온다. 존은 잭에게 섬으로 돌아가자고 하지만 역시 거절당한다. "당신 아버지가 안부 전해달라고 하더군."이라고 말하지만 잭은 "3년 전에 호주에서 죽었어. 내가 관에 넣었어."라며 거절한다.

   자신이 아주 특별하다고 생각하던 존은 자신의 말을 아무도 믿지 않는데 실망하여 유서를 쓰고는 자살하려 한다. 그때 벤 (Michael Emerson)이 나타나서는 "존, 죽으면 안 돼. 섬으로 돌아가야해. 할 일이 많아."라며 무릅 꿇는다. 존은 진의 반지를 건네주며 진이 살아있다는 이야기도 들려준다. 그러면서 LA의 엘루이스 호킹을 찾아가면 될 것이라고 이야기하자 벤의 얼굴이 갑자기 굳어지면서 존을 목졸라 죽인다. 그리고는 그가 자살한 것처럼 꾸민다.

 섬. 존은 씨저의 안내로 비행기 추락 때 다친 사람들이 누워있는 곳으로 간다. 그곳에서 벤을 발견한다. "저 사람. 날 죽인 사람이죠..."  (Written by 박재환)





[씨즌5 - 에피소드8] LeFleur (美=09/3/4)



*** <로스트 시즌5>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개념이다. 이 이상한 섬은 존 로크가 잭 일행을 다시 돌아오게 하기 위해 어떤 기계장치를 이용하는데 그 때문에 불안정한 시간변동이 거듭 일어나게 된다. 하늘이 한번씩 번쩍하는 플래쉬 현상이 있을 때마다 섬에 있는 사람들은 미래와 과거를 오가게 된다. **

  존 로크(Terry O'Quinn)가 우물에 떨어지고 소이어(Josh Holloway) 일행이 어쩔줄 몰라할때 저 멀리 우뚝 쏫아있는 거대한 석상의 뒷모습을 보게된다. (▶▶▶▶아누비스와 앙크 참조)그리곤 플래쉬. 어떤 변동이 있었는지 이후 두통도 없고 코피를 흘리는 사람도 없다.

 "존이 해결했나 봐. 그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려야지.."

3년 뒤 달마 이니셔티브 시설. 남녀 한쌍이 춤을 춘다. 필 (Patrick Fischler)이  들어와서 여자에게 “로지 (Molly McGivern) 너는 여기 오면 안 돼"라고 말한다. 그러자 함께 춤을 추던 남자가 "왜 그래. 북극 곰이 탈출이라도 했어..?"라고 말한다. 그들은 CCTV로 섬 곳곳에서 벌어지는 모습을 보고 있다. 그런데 호리스 (Doug Hutchison)가 술에 취해 다이어마이트를 터뜨리는 것을 본다. "플로어에게 보고해야 해.."하고는 달려간다. 맙소상... 플로어는 '소이어'였다..

<<여태까지 보아오면 알 수 있는 것은 마치 게임에서처럼 패를 미리 아는 사람이 일을 꾸밀수 있다는 것이다. 아마도 소이어가 시간여행을 몇 번하면서 상황을 파악해서 이들 집단의 리더가 된 모양이다.>>

 플로어(소이어)는 마일스 (Ken Leung)와 함께 술에 취한 호리스를 에이미 (Reiko Aylesworth)에게 데려다준다. 임신상태의 에이미는 사적인 부부문제라며 이야기를 하지 않다가 "폴 때문이야"라고 말한다. 그 순간 곧 아기를 낳을 것 같다고 그런다.
3년 전 상황. 대니얼(Jeremy Davies)은 망연자실하게 주저앉아있다. "샬롯이 사라졌어. 죽었나? 우린 이제 멈췄는데 샬롯은 가버렸어..“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우리의 시간여행은 끝났어.. 언제인지는 몰라도... 여기가 종착점이야."라고 말한다. 섬을 돌아다니던 소이어 일행은 두 남자가 한 남자를 죽이고 또 한 여자를 죽이려 하는 것을 보고는 여자를 구해준다. 이들의 옷을 본 줄리엣은 자신이 이 섬에 오기 전인 70~80년 대의 달마 의상이라고 말한다. 죽은 사람은 폴, 여자는 에이미이다. 소이어는 에이미 일행(달마)에게 가서는 배가 좌초되어 이 섬에 표류되었다고 하자고 말한다.

다시 3년 뒤 상황. 에이미 (Reiko Aylesworth)가 위험한 출산을 하게 되자 그 동안 신분을 숨기고 있던 줄리엣(Elizabeth Mitchell)이 출산을 도와준다. 줄리엣은 자신이 이 섬에서 한번도 출산을 성공한 적이 없었다고 사실을 걱정한다. 하지만 에이미는 무사히 사내아이를 낳는다. 그동안 진은 섬을 샅샅이 수색한다. 로크가 잭 일행을 데리고 돌아올 것이라 믿으면서.

  소이어는 당시 달마 리더에게 자신들은 타히티로 가려다 폭풍우에 좌초된 블랙롹의 선원이라고 이야기한다. 자신의 이름은 '제임스 라 플로어'라고 말한다. 대니얼이 이곳에서 손을 흔들고 지나가는 여자애를 보더니 '샬롯이야.."라고 중얼거린다.

  이 때 비상사태 발생한다.  리처드 (Nestor Carbonell)가 나타나서는 "당신들이 협약을 깼다."고 한다. (아마도 소이어가 둘을 죽인 것을 이야기하는 모양) 이에 소이어가 나선다. "그 폭탄 묻었나? 그 수소폭탄말야. 20년 전 어떤 대머리가 당신들 캠프로 가서 리더가 된다고 헛소리 한 것도 알아. 그리고 사라졌지? 다 알아.. 존 로크야 그 남자. 그가 돌아오길 기다리고 있어." 라며 패를 알고 있는 사람으로서 능력을 보여준다. 소이어 떄문에 달마 측과 와 리처드 측의 충돌은 피한다.

 줄리엣은 섬에서 3년을 있었다면서 달마가 제공하는 잠수함으로 섬을 떠날 생각을 한다.  하지만 소이어는 지금은 1974년이며 그들(잭 일행)이 돌아오기를 기다려야한다고 말한다. 3년 동안 상황이 많이 변했다. 소이어는 수고했다며 꽃을 주며 사랑해라고 말한다.

 호리스가 사고를 친 것에 대해 에이미 서랍에서 폴의 목걸이를 발견했기 때문이라고 그런다. 에이미는 폴이 죽은 뒤 3년이 지나도록 죽은 남편을 잊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3년이면 누군가를 잊기에 충분한 시간인가.?" 소이어는 이에 대해 "나도 누굴 좋아했어. 그리고 기회도 있었지. 근데 안 했어..  (케이트 이야기인 모양) 그 여자 생각을 멈출수 없어. 그런데 이젠 그녀 얼굴이 생각이 안 나. 사라졌어. 3년이면 충분해." 소이어는 3년동안 케이트를 잊고 줄리엣을 사랑하고 있다.

 어느날 아침 소이어는 진의 전화를 받고 달려나간다. 헐리, 잭, 그리고. 그리고.. 케이트가 돌아온 것이다. 케이트를 보고는 소이어의 표정이 밝지만은 않다. <<6편 마지막 장면에서 달마 복장의 진이 나타나는 장면과 연결된 셈이다>>  (Written by 박재환)

* 8편 제목 'LeFleur'은 소이어의 또 다른 이름이다. 소이어는 1970년대 달마 무리에 들어가면서 자신을 '제임스 르플로어'라고 소개한다. *



[씨즌5 - 에피소드9] Namaste (美=09/3/18)


    잭, 케이트, 선, 헐리 등을 태운 비행기가  심하게 요동하더니 푸른 섬의 임시 활주로에 비상착륙한다. 아수라장이 된 기내. 콧수염의 씨저 (Saïd Taghmaoui)와 사라를 찾는 여자. 피투성이 프랭크 (Jeff Fahey)기장이 선을 구한다. 잭, 케이트, 헐리가 사라졌다. “나머진 어디 갔지?” 벤 (Michael Emerson)이 "그들은 사라졌어. 어딘지는 몰라"라고 말한다.

   달마 리더가 되어있는 소이어(Josh Holloway)가 잭, 케이트, 헐리와 재회한다. 잭이 존 로크(Terry O'Quinn)가 죽었다고 말하자 소이어는 자신은 ‘달마’ 일행이 되었으며 지금은 1977년이라고 말해준다. 선도 같이 왔다고 하자  진(DANIEL DAE KIM)은 "비행기가 추락했다면. 래진스키도 알거야."라며 차를 몰고 달려간다.

줄리엣(Elizabeth Mitchell)이 출산을 도와주었던 에이미 (Reiko Aylesworth). 아이의 이름을 ‘이튼’이라고 지을 거라고 말한다. 에이미가 줄리엣에게 소이어와는 언제 애를 가질 거냐고 묻자 “적절할 때에..”라고 대답한다.

  스테이션의 과학자인 래진스키 (Eric Lange)는 신호음을 듣고 진과 달려간다. 사이드를 발견하고는 그를 '적'일지 모른다면서 체포한다. 

  소이어는 잭 일행을 잠수함을 타고 달마에 새로 들어오는 (new recruits)로 가장하기로한다.  달마식 인사인 ‘나마스테’와 함께 챙(=캔들 박사(François Chau) 박사가 잭의 수속절차를 처리한다. 잭에게는 적성검사결과 쓰레기 치우는 일이 주어진다. 케이트의 수속은 필 (Patrick Fischler)이 맡는다. 명단에 없다고 하는 순간 줄리엣이 처리해준다.


  추락 후 정글로 사라진 벤을 쫓아온 선과 프랭크. 벤이 보트로 메인 섬으로 건너갈 것이라고 하자 선은 벤을 기절시킨다. 그리고 프랭크와 함께  메인 섬으로 건너간다. 낡은 달마시안 거주지에서 마주친 사람은 크리스틴 (John Terry)이었다. 선이 남편 ‘진’을 찾는다고 하자 벽에 붙은 액자들을 보여준다. 72,76,78...
그리곤 1977년 사진을 보여준다. ‘나마스테 뉴 리크루트. 77년’  그  사진에는 잭, 헐리가 보인다. 크리스틴 (John Terry)이 “엄청난 여행을 해야겠네요.”라고 말한다. (잭 일행과 선 일행은 다른 시간대에 추락한 것이다!!)

   1977년 달마 입교식 기념촬영에 사이드가 수갑을 찬채 끌려온다. 그날 밤 잭이 소이어의 숙소를 찾아간다. 뜻밖에도 줄리엣이 그를 맞는다. 책을 읽고 있는 소이어. 그동안 잭에게 쌓인 게 많았던지 잭에게 그런다. "잭, 당신이 리더일 때는 마구 행동했어. 넌 생각을 안 했어..그래서. 많이 죽었어..난 책을 읽고 다시 생각할거야.."란다.  케이트는 이미 그런 상황(3년의 물리적 상황동안 소이어와 줄리엣과 연인이 되었다는 사실)을 직감한 듯이 멀리서 지켜본다.

  한편 갇혀있는 사이드에게 꼬마 하나가 샌드위치를 건네준다. 사이드가 넌 누구니? 꼬마가 말한다. "I'm Ben.." 소년 벤 (Sterling Beaumon)!  (Written by 박재환)



[씨즌5 - 에피소드10] He's Our You (美=09/3/25)


(이전 이야기:  소년 벤이 리처드를 자신을 데려가 달라고 그런다. 리처드가 인내심을 가지라고 말한다. 사이드는 킬러(힛맨)이 된다. 달마 복장의 진이 사이드를 잡는다. 소년 벤이 사이드에게 샌드위치를 가져다준다.)

 이라크 티크티트. 어린 이라크 소년 하나가 겁먹은 친구를 대신하여 닭을 잡는다. 소년의 이름은 ‘사이드’.

  달마 사람들에게 잡힌 사이드(Naveen Andrews)에게 소년 벤 (Sterling Beaumon)이 샌드위치와 책을 하나 갖다준다. (책은 Carlos Castaneda의 <<Separate Reality>>라는 책이다.(▶미국 amazon.com) “리처드가 보낸 거죠? 그 사람이 당신들 리더죠? 날 데려다 주세요.”라고 그런다. 벤은 4년 전 달마 생활과 아버지의 억압에서 벗어나 정글로 달아나다 리처드를 만났고 리처드는 그에게 ‘인내심을 갖고 더 기다리고 있거라’라는 소리를 들었던 것이다.

벤 (Michael Emerson)에 의해 킬러가 된 사이드는 방금 모스크바에서 한 남자를 처치한다. 벤은 그 놈이 위트모어재단의 마지막 놈이라면서 더 이상 할 일이 없다고 한다. 사이드는 도미니카 정글에서 숨어지낸다.
 
 헐리 (Jorge Garcia), 잭 (Matthew Fox), 케이트 (Evangeline Lilly)가 달마 집단의 식당에서 이야기를 나눈다. 그들은 소이어(Josh Holloway)와 줄리엣(Elizabeth Mitchell)의 관계에 대해 말을 꺼낼 수가 없다. 헐리가 그런다. "둘이 살아. 예전에 니네들처럼. 당연한 거 아니야."라고 간단히 상황을 정리한다.
 달마집단에 잡혀온 뒤로 자신의 정체를 밝히지 않는 사이드는 고문 전문가로 보이는 홀든에게 끌려간다. 사이드는 약을 먹고는 비몽사몽간에 자신의 정체를 털어놓는다.
 
"난 비행기를 타고 왔어. 처음엔 오시아닉 815기가 추락하여 100일을 이곳에서 살았고, 이번엔 다시 316비행기를 타고 온 것이지. 여기 스테이션이 무슨 일을 하는지 다 알아. 그리고 소이어가 안 그랬어? 당신들(달마 이니셔티브)은 모두 죽을 거라는 것을. 난 미래에서 왔거던.”

  달마 사람들은 소이어를 어떻게 처리할지 회의를 한다. 모두들 선택의 여지가 없다면서 죽이자고 한다. 소이어도 마지 못해 손을 든다. 소이어는 마지막 순간까지 사이드를 탈출시키려하지만 사이드는 "그때는 몰랐지만 이젠 내가 왜 섬에 돌아왔는지 알겠어.."라고 말한다. 소이어는 케이트를 찾아가서 왜 다시 돌아왔냐고 묻는다. 케이트는 "다른 사람들이.. 왜 돌아왔는지 몰라. 내가 왜 왔는지는 알아"라고 말한다.

  그 때 달마 거주지에 화재가 발생하고 그 틈을 타서 소년 벤이 사이드를 탈출시킨다. 벤은 사이드가 자신을 '달마의 적'인 '그들'에게 자신을 데려다 달라고 부탁한다. 사이드가 "그러지. 그래서 내가 여기 온거야."라고 말한다. 소이어와 소년 벤 둘이 숲으로 달아나다 트럭을 타고 온 진(DANIEL DAE KIM)에게 발견된다. 소이어는 진을 기절시키곤, 갑자기 총을 꺼내어 벤을 쏜다. 벤은 쓰러진다.  (Written by 박재환)



[씨즌5 - 에피소드11] Whatever Happened, Happened  (美=09/4/1)
시간의 패러독스: 날 쏴봐. 1977년의 내가 죽으면 2009년의 나는 어찌될까?

(이전 이야기: 케이트는 클레어의 아이 애런을 지키기 위해 혈안이다. 섬에서는 사이드가 소년 벤을 총을 쏜다)

   진(DANIEL DAE KIM)은 총에 맞은 소년 벤 (Sterling Beaumon)을 달마 아지트로 옮긴다. 줄리엣(Elizabeth Mitchell)이 수술을 시도하지만 쉽지 않다. 전문의가 필요하다고 하지만 잭 (Matthew Fox)은  벤의 치료를 거부한다. 벤의 아버지 로저 라이너스는 케이트 (Evangeline Lilly)의 친절에 고마움을 느낀다.

   케이트는 케시디 (Kim Dickens)를 찾아간다. 캐시디는 소이어의 딸 클레멘트를 키우고 있다. 케이트는 캐시디에게 섬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그리고 소이어(Josh Holloway)가 자신에게 부탁했던 말을 전해준다. <<로스트>> 이전 시즌에서 소이어가 스스로 헬기에서  바다에 뛰어들기 전에 케이트의 귀에 대도 속삭인 말은 자기 딸 ‘클레멘트’를 돌봐달라는 것이었다.

  소년 벤의 출혈이 심하지만 잭은 벤을 결코 치료할 수 없다고 한다. "30년 뒤에 난 감옥에 갇히고 케이트 당신이 그를 살려달라고 그러지. 소이어가 갇혀있기 때문에."  헐리 (Jorge Garcia)와 마일스 (Ken Leung)가 시간여행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소년 벤이 죽으면 어른 벤이 없을 것이고, 어른 벤이 없었다면 우리가 이 섬으로 왔을 리가 없다는 것이다. 시간의 패러독스이다.

  Hurley: "Back to the Future, man. We came back in time to the island and changed stuff, so if little Ben dies, he'll never grow up to be big Ben, who was the one who made us come back here in the first place. Which means we can't be here, and therefore, dude, we don't exist."

    케이트는 (케이트의 어머니이며, 잭의 아버지의 새 엄마(?)인) 캐롤 리틀톤(Susan Duerden) 부인을 찾아간다. 그리고 애런 (William Blanchette)이 ‘클레어’의 아이임을 밝힌다. 그리곤 손녀 애런을 부탁하며 자신은 클레어(Emilie de Ravin)를 찾아 섬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케이트는 줄리엣에게 소년 벤을 ‘디 아더스’에게 데려다 주자고 한다. 케이트가 몰래 벤을 싣고 영역을 넘어설 때 소이어도 도와준다.  디 아더스이 리더 리처드는 벤을 넘겨받으면서 "다시 되돌릴 수 없다. 이 모든 것들을 잃어버리게 된다. 소년의 순수함을 잃고  ‘우리’의 일원이 된다" 이야기한다.  케이트는 소년 벤을 살리는 것이 우선이다. 벤을 받아든 리더 리처드 (Nestor Carbonell)가 정글 속 어딘가로 사라진다.

  어른 벤 (Michael Emerson)이 눈을 뜬다. 벤은 선에게 뒤통수를 맞고 쓰러졌었다. 벤의 눈앞에 존 로크(Terry O'Quinn)가 있다. “벤. 다시 살아난 것 축하해!”라니.

Locke: "Hello, Ben. Welcome back to the land of the living."

맙소사!!!!  (Written by 박재환) Recap


[씨즌5 - 에피소드12] Dead is Dead  (美=09/4/8)

(이전 이야기:)





[씨즌5 - 에피소드13] Some Like It Hoth (美=09/4/15)

(이전 이야기: )





[씨즌5 - 에피소드14] The Variable (美=09/4/29)



 #514. 에피소드 제목이 '변수'(Variable)이다. 대니얼이 잠수함을 타고 섬에 나타난다. 그동안 과거-현재-미래의 시간에 따라 일어나는 사실을 바꿀 순 없다고 생각했었지만 물리학자 대니얼은 그것은 '상수'만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변수'인 우리의 의지대로 미래를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닥터 챙이 지하를 파다 엄청난 재앙을 일으킬 것이라며 그것을 막기(되돌려놓기) 위해 뛴다.





[씨즌5 - 에피소드15] Follow the Leader (美=09/5/6)



(지난 이야기: 벤이 존의 목을 졸라 죽였지만 존은 살아있다. 선이 벤에게 “존을 데려온다면?”이라고 묻자 “죽은 건 죽은거야.” 대니얼는 스완 스테이션에서 실수로 엄청난 에너지를 방출하게 되고 그 때문에 오세아닉 815가 추락하게 된다고 말한다. 그것을 막기 위해선 수소폭탄을 터뜨려야한다고 말한다. 대니얼은 리처드에게 총을 겨루며 '저지헤드'가 묻힌 곳을 말하라고 한다. 그 순간 총소리. 한 젊은 여자-엘루이즈-가 다니엘을 쏜 것이다.)

  Young 엘로이즈 (Alice Evans)가 다니엘의 물리노트를 유심히 쳐다본다. Young 위드모어 (David S. Lee)는 왜 달마사람들이 전쟁을 일으키려고 하는지 의아해한다. 엘루이즈가 그들(잭과 케이트)은 달마 사람이 아니라고 말한다.

  30년 후. 사라졌던 존 로크(Terry O'Quinn)가 벤 (Michael Emerson)과 선(김윤진)을 데리고 나타났다. 리처드와 3년만의 재회이다. 벤이 떠나간 동안 존이 그들의 리더가 되어있다. 벤은 선에게 리처드 (Nestor Carbonell)에 대해 "그는 어드바이서야. 아주아주 오랫동안 말이지..."라고 말한다. 선이 단도직입적으로 1977년 달마 오리엔테이션 사진을 보여주며 남편 진에 대해 묻자 "30년 전에 함께 있은 것 기억나요.. 그들이 죽는 걸 다 봤거던요."라고 대답한다.

  대니얼은 (엄마의 총에 맞아) 죽고, 사로잡힌 신세가 된 잭과 케이트. 잭 (Matthew Fox)은 케이트 (Evangeline Lilly)에게 모든 일을 되돌려놓기 위해 대니얼이 남긴 일을 해치우자고 한다.(수소폭탄을 터뜨려 섬에서 큰 에너지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막게 되면 비행기가 추락할 일도 없을 것이라는 것이다) 케이트는 "그럼 우리는? 그렇게 된다면 우린 만난 적이 없으니 따로 사는거야." 잭이 "고통스러운 일은 없겠지."라고 말한다. 이에 대해 케이트는 "고통스럽기만 한 것은 아니었어." (역시 케이트는 정에 굶주리고 인연을 딱~ 끊지 못하는 스타일이다)

  엘로이즈는 잭에게 자기가 쏜 남자(미래의 자신의 아들 대니얼)가 왜 폭탄이 필요했는지 물어본다. "17살에 어떤 남자가 땅에 폭탄을 묻으며 모든 게 해결된다고 그랬어. 내가 그걸 어떻게 확신하냐고 묻자. 그 사람은 자신이 미래에서 왔다고 그랬어. 그리고는 내 눈 앞에서 사라졌어. 그런데 10분 전에 내가 그 남자를 쐈어. 그 남자가 죽기 전에 자신은 내 아들이라고 말했어. 설명해 줘. 믿을테니." 대니얼의 물리노트를 보며 "난 이걸 쓴 기억이 없는데 왜 내 글씨체지?"라고 물어본다.  (그 노트는 엘로이즈가 대니얼의 옥스포드 졸업식날 선물한 것이었다)  잭은 당신 아들이 모든 것을 바꾸기 위해 이곳에 온 것이라면서 노트에 써있는대로만 하면 된다고 했다. 엘로이즈는 그러자고 한다.

소이어(Josh Holloway)와 줄리엣은 래진스키 (Eric Lange)에게 붙잡혀 잭과 케이트의 행방에 대해 고문당한다. 헐리와 진, 마일스가 식량을 챙겨 떠나는데 닥터 챙(François Chau)이 함께 나선다. 닥터 챙은 그들이 미래에서 온 것이라고 생각하기 시작한다. 헐리에게 떠보기 위해 몇 가지 질문을 던진다. "몇년 생이지?(1931년생) 그럼 올해 46살이겠군. 한국전쟁에 참가했겠지?. 지금 미국 대통령이 누구지?" 말문이 막힌 헐리. "그래요. 미래에서 왔어요."라며 대니얼이 한 말을 확인시켜준다. 모두 피해야한다고.

  찰스가 죽은 대니얼을 보며 왠지 낯이 익다고 이야기한다. 엘로이즈가 대니얼의 눈을 감겨준다. 리처드는 찰스와 엘로이즈의 관계에 대해 의미심장한 말을 남긴다. "글쎄, 사랑은 복잡한 거라서.."

  존 로크는 리처드에게 제이콥에게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정글에서 희한한 일이 생긴다. 존이 리처드에게 말한다. "몇년 전 나이지리아에서 마약을 실은 비행기가 추락했어. 곧 어떤 남자가 다리에 총을 맞은 채로 정글에서 걸어 나올거야. 잘 들어 이제 아주 중요해. 그 남자에게 이 말을 전해. 모두들 다시 섬에 데려와야 한다고 말해. 그리고 죽어야한다고 전해."  맙소사. 존이 다리에 총을 맞은채 정글에서 걸어나온다. 리처드는 '존'이 시킨대로 '존'에게 말해준다.

  닥터 챙이 모든 사람을 피신시키려하지만 래진스키가 말을 듣지 않는다. 소이어가 지도에서 '적'의 위치를 알려주며 여자와 아이들을 잠수함에 태우라고 말한다.   잭이 엘로이즈와 함께 저그헤드를 찾아 터널로 간다. 마지막 순간 케이트가 돌아가겠다고 그런다. 잠수함에 오르는 소이어와 줄리엣. 소이어답게 그 상황에서도 농담을 한다. "섬을 벗어나면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을 사고 프로경기에 돈을 걸거야." (미래를 알고 있으니...) 마지막 잠수함이 떠나기 전에 케이트도 동승한다.

  존 로크는 섬 사람에게 "당신들은 제이콥에게 명령을 받는다지만 직접 본 사람은 없죠? 이제 제가 그에게 데려 가겠습니다. 리처드가 데려다 준다니 지금 보러 갑시다. 모두 함께 갔으면 합니다"라고 말한다. 모두들 따라 나서기로 한다. 리처드가 걱정스레 말한다. "존이 문제를 일으킬 것 같군..." 벤이 거든다. "내가 왜 그를 죽이려고 했는지 이젠 알거야.."  날이 밝자 존이 사람들을 인솔하여 어딘가로 가기 시작한다. 벤이 걱정스레 묻자 존은 "난 사람들 다시 모으는 것에는 관심 없어.  죽이러 가는거야."라고 대답한다.
    Ben says he's there to follow Locke, so if Jacob will help reunite him with this people -- but Locke interrupts Ben and says he's not interested in reuniting with his people. He's going to see Jacob so he can kill him.
 
(Written by 박재환) Recap





[씨즌5 - 에피소드16] The Incident (美=09/5/13)

(이전 이야기: )





[씨즌5 - 에피소드17] The Incident (美=09/5/13)

(이전 이야기: )




반응형